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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헌장

고객응대 서비스이행표준

저희가 고객기관에 방문하는 경우

  • 고객을 방문하기 전에 사전 연락을 통해 방문시간과 목적을 설명하고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처음 방문하는 경우 명함을 전달하고 자기소개를 한 후 정중하고 신속하게 해당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고객께서 내방하시는 경우

  • 고객을 맞이할 때는 용모와 복장이 단정한지를 확인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방문 전에 미리 담당자에게 전화를 주시면 편안하게 업무를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전화로 요청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에 직원별 “담당업무”와 “전화번호” 를 게시하여 고객이 쉽게 연락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및 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 즉시 정정하겠습니다.
  • 전화는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인사말, 소속부서, 이름을 또렷하게 말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는 담당직원이 부재중인 경우에는 해당 직원의 부재사유를 알려드리고 성함, 용건, 연락처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가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문의 사항이 시간을 요하고 쉽게 판단할 수 없는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고, 어려운 경우에는 사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인터넷(홈페이지, 이메일), 우편, FAX로 요청하시는 경우

  • 고객이 궁금해 하시거나 요청하시는 사항의 처리를 위해 홈페이지(www.kmiti.or.kr) “고객의 소리”를 365일 운영·관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질문하신 내용은 24시간 이내 답변을 원칙으로 하고,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최대 48시간 이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질문한 내용은 담당자를 지정하여 전문적인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답변 내용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겠습니다.
  • 고객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답변 완료 후 해당 내용을 전자메일 또는 SMS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 정비로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에는 3일전에 그 사실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FAX 및 우편으로 접수된 서류는 즉시 처리하고 그 결과는 7일 이내에 통보하겠습니다.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그 사유와 처리시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