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사전정보 공표 기상정보 제공 신청 측기 검정 신청 지진측기 검정 신청 검정증명서 발급 반부패 청렴자료 클린 신고센터 오시는 길

facebook blog twitter 링크복사 현재 페이지 URL 복사

현재 페이지 공유

언론홍보·홍보물

기술원, 혁신조달 경진대회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수상

등록일자2023/11/29

조회수271

기술원, 혁신조달 경진대회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수상


한국기상산업기술원(원장 안영인, 이하 기술원)은 지난 9월 26일, 제4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혁신지향 공공조달을 실천하여 공공서비스를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혁신조달 경진대회는 혁신지향 공공조달 성과 공유를 통한 인식제고 및 제도 활성화를 위하여 조달청과 기획재정부 주최로 개최되는 대회로 매년 우수 기관과 혁신기업을 선정하여 포상하고 있다.


백승보 서울지방조달청장은 11월 29일 공공기관 부문 은상을 수상한 기술원 본원을 방문하여 표창장과 상패를 직접 전달했다.

‘관점의 전환, 공공조달에 혁신조달을 더하다’를 주제로 발표한 기술원은 국내 유일 기상장비전문기관으로서 국가기상관측망 운영의 현안해결을 위해 혁신조달을 활용하고, 혁신기업을 지원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기상R&D 지원을 통하여 국내 최초로 일사계가 개발되었으나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국산장비를 혁신제품으로 연결하고, 시범사용 기관으로 참여하여 성능실증을 하는 등 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노력이 빛났다. 그 밖에도 혁신제품 구매목표 초과달성,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 추진, 혁신조달 제도 도입 등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였다.


안영인 원장은 "기술원은 민간의 혁신기술 진입을 위한 제도와 예산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중소 기상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직원들의 노력의 결실" 이라며, "앞으로도 공공서비스 개선과 민간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기 위하여 잠재되어 있는 혁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혁신기업의 초기 판로개척에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