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하기 검색 닫기닫기

알림 · 자료 Customer plant

언론홍보/홍보물

한국기상산업기술원, 기상기후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 성황리에 마쳐

작성일 : 2021.09.16 조회수 : 226

한국기상산업기술원, 기상기후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 성황리에 마쳐

- 해외바이어와 지원기업 간 수출상담 실적 103건, 159억원 규모 -


한국기상산업기술원(원장 류찬수, 이하 ‘기술원’)은 지난 9월 7일부터 16일까지 기상기후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였다. 영국,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등 12개국의 해외바이어 32개사와 국내 기상기업 13개사가 수출상담회에 참가하여 총 103건, 159억원 규모에 해당하는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수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상분야 중소기업의 수출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기술원은 해외바이어와 기상기업의 1:1 상담 매칭 뿐만 아니라, 기업별 홍보 카탈로그 및 동영상 제작을 지원하며 비대면 해외마케팅을 지원하였다.


이번 상담회에 참가한 레인버드지오㈜ 최용상 대표는 “코로나19로 최근 2년간 바이어 발굴 및 수출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통해 여러 해외 바이어에게 자사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에 류찬수 원장은 “앞으로도 국내 기상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고, 전 세계에 한국 기상기술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10916(목)_한국기상산업기술원, 기상기후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 성황리에 마쳐.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