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naver blog twitter 링크복사 현재 페이지 URL 복사
현재 페이지 공유한국기상산업기술원 최득환 실장, 제4회 적극행정 유공포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등록일자2024/07/18
조회수485
한국기상산업기술원 최득환 실장, 제4회 적극행정 유공포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지난 18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원장 안영인, 이하 ‘기술원’)은 ‘제4회 적극행정 유공 정부 포상’에서 사업기획실 최득환 실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유공 정부포상’은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관해 적극행정으로 본보기가 되는 성과를 거둔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공공기관, 지방 공사‧공단 직원을 선발해 시상하는 제도다.
올해는 최득환 실장을 포함해 총 14명(훈장 2, 포장 3, 대통령 표창 4, 국무총리 5)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득환 실장은 위험기상이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기후위기시대에 정확한 기상관측을 통한 정확한 기상정보 생산을 위하여 전국 고속도로를 대상으로 도로기상관측망을 구축하고, 내비게이션을 통해 치사율이 높은 도로살얼음(블랙아이스), 안개 등 도로위험정보 최초 제공으로 운전자의 안전 확보와 함께 비용 절감이라는 경제적 성과를 창출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정확한 기상관측을 위해서는 국내 기술력 확보가 시급하다고 인식하고 세계 최초로 개발된 적설계 측정방식에 대한 국제표준 개발, 국내 최초 개발 일사계의 혁신조달 연계 공공시장 진입 견인 등 국내 기술로 개발된 국산 기상장비의 판로개척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이 인정받았다.
최득환 실장은 “이번 수상은 적극행정을 펼치는 기술원 직원을 대표해서 받은 것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맡은 직무에 더욱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여 감사한 마음을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